온라인 데이트 중 고통을 피할 수 있는 3가지 전략


이 자리에서 마크 주커버그 최고경영자는 '클리어 히스토리'라는 개인정보 제어 기능 도입을 강조했다. 지난달 실업자 수가 60만명에 육박하고 국가 부채가 10조 7000억 달러에 이르는 상황에서, 온라인 연애산업은 오히려 활황세를 누리고 있다고 가 12일 전했다. 사각형이 전체적으로 둥근 이유는 브라운관 텔레비전의 화면 모양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죠.


데이팅 앱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레스토랑, 거리, 동네에서 다른 곳에 있는 사람과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회원들이 무슨 이력서 쓰는 것 같다고 볼멘 소리를 많이 한다. 동종 업계에 있는 한 지인이 ‘나 같으면 절대 그렇게 못한다’며 혀를 내두르기도 했다. 하지만 개방적인 서비스일수록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사랑이 가벼워지는 시대에 이츄마저 가볍게 접근하고 싶지 않았다. 데이팅 앱 ‘아만다’를 운영하는 넥스트매치(대표 신상훈, )가 지난 3일(수)부터 5일(금)까지 3일간 회원 1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데이팅 앱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물론 매칭이 이루어진 뒤 그 뒷일은 알아서 해야겠지만 말이다.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대화조차 응하지 않는 것이 데이팅 앱 세계에서 불변의 진리니까. 이성 소개 수에 제한이 없는 앱도 있지만, 보통은 다음 소개까지 대기 시간이 소요된다. 여러 앱을 사용하며 대기 시간을 다른 앱으로 채우는 게 정신 건강과 성공률에 이롭다.


거주지 이전이 잦고, 가족과 멀리 떨어져 사는 것이 일반화된 서구의 대도시에서는 고전적인 ‘주선자(매치메이커)’ 역할을 담당하던 친목, 인맥 기반이 약화돼, 고전적인 방식. 즉 면대면 소개를 통해 마음에 드는 상대를 찾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다. 또한 현대인의 바쁜 생활패턴과 인터넷이 생활 일부로 자리잡은 시대적 분위기 역시 온라인데이팅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렇게 하면, 스스로 “발견”해야 할 일들이 줄어들고 데이트를 즐기는 데 집중할 수 있다. 성숙한 성인이 되고 마음을 열고 이야기를 나누기만 하면 된다. 대표적으로 젊은 남녀가 온라인 소개팅 앱 등 전문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해 만나는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확 커졌다.


우리는 우리가 관찰한 거의 모든 것에 대해, 또는 데이트를 하는 동안 상대방이 말한 것에 대해 선입견을 갖게 될 수 있다. 이 모든 선입견을 제쳐두고 상대에게 기회를 주는 법을 배워야 한다. 무언가가 이 선입견을 활성화할 때, 이는 우리를 누군가에게 끌어당기거나 아니면 그 누군가로부터 더 멀어지게 한다. 예를 들어, 데이트할 때 특히 활성화되는 선입견이 있다.


홈페이지 제작 및 구축 시 소비되는 구축비용과 구축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단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칭 비용만으로 제한된 데이팅 앱의 매출볼륨을 데이트 커머스를 통해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 앱 사업이 활발한 우리나라에서도 소셜데이팅 앱은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정오의 데이트', '이음', '아만다'가 지난해 전체 앱 소셜 매출에서 비게임 분야 5, 6, 8위를 차지했으며, 현재 국내시장의 관련 업체는 120여 개로 추정되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가 블루오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빠르게 늘어가는 온라인 데이팅업체 중에서도 빠른 성장세로 눈길을 끄는 곳이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오랜 전통인 중매와 이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인 결혼정보회사, 그리고 중매의 ‘라이트 버전’인 소개팅에 익숙한 문화를 가졌기 때문이다. ‘이음’은 ‘이음신’이라는 가상의 신이 남녀를 연결해 준다는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꾸며졌다. 키워드, 지역, 나이 등의 일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들을 맺어준다. 타 데이팅 사이트처럼 비용만 지불하면 무제한으로 프러포즈를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회원들에게 하루에 한 명의 프로필이 공개되고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 때문에 무분별한 신상 노출을 막을 수 있다.


페이스북 플랫폼을 활용하므로 ‘내 지인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측면도 강조할 수 있다. 이런 인터렉티브(참여) 마케팅 방식은 기업이 콘텐츠를 일방적으로 전달하기보다 이용자의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내 아이디어가 활용된다’는 느낌을 줘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인다.

오피가이드 후기 오피가이드 후기 오피가이드 오피가이드 후기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